본문 바로가기

염증 없이 열이 나는 이유? 4가지 주요 원인과 위험성

바로확인

염증 없이 열이 나는 이유? 4가지 주요 원인과 위험성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염증 없이 열이 나는 이유? 4가지 주요 원인과 위험성

염증 없이 열이 나는 이유? 4가지 주요 원인과 위험성 

 

전문의의 한마디: 

염증 없이 열이 나는 것은 드물지만,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. 대부분 비감염성 열이며, 조직 괴사 흡수, 항원-항체 반응, 내분비 대사 장애, 체온 조절 중추 이상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본문 

 

●  열은 질병 자체가 아니라,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신호입니다. 일반적으로 염증과 함께 나타나지만, 염증 없이 열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를 비감염성 열이라고 합니다.

비감염성 열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 조직 괴사 흡수: 

 

●  큰 수술 후 조직 외상 내출혈, 대혈종, 대규모 화상, 혈관 색전증, 악성 종양 조직의 괴사 및 흡수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2. 항원-항체 반응: 

 

●  결합 조직병, 약물열, 류마티스열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3. 내분비 대사 장애: 

 

●  갑상샘 항진증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4. 체온 조절 중추 이상: 

 

●  더위를 먹거나 뇌졸중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주의사항 

 

●  염증 없이 열이 나는 경우, 위의 4가지 주요 원인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
공유드린 글은 염증 없이 열이 나는 이유? 4가지 주요 원인과 위험성 알아보았습니다.   도움이 되셨길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