침을 흘리면 어떻게 치료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침을 흘리면 어떻게 치료합니까
침을 흘리면 어떻게 치료합니까
위식도역류병은 위 연동 기능이 약해지고 소화불량이 발생하면 위 내용물, 위산, 펩신 등이 식도와 구강으로 되돌아와 턱밑샘, 이하선과 같은 구강 내 일부 선체를 자극하여 타액 분비를 증가시킵니다.
그럼 침을 흘리면 어떻게 치료하나요?
침 흘리는 것 원인과 치료법은
● 침 흘리는 것을 줄이기 위해 나쁜 수면 자세를 바꿔야 합니다.
● 둘째, 구강 위생 불량으로 인해 치주 질환과 충치로 인해 침이 나올 수 있습니다.
● 충치가 있는 환자의 경우 침 흘림을 줄이기 위해 충치를 치료해야 하며, 자율신경기능장애로 인해 침흘림도 발생하기 쉬우며, 예를 들어 위장신경장애가 있는 경우 침흘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● 위장관과 비장을 조절하는 일부 약물은 타액을 완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뇌출혈, 뇌경색, 지주막하출혈 등과 같은 뇌혈관 질환이 있으면 두개내 신경을 손상시키고 타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이때 원발성 질환을 치료해야 합니다.
● 안면신경염과 말초성 안면마비가 발생하면 한쪽 입안의 타액분비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● 침술과 신경영양을 포함한 항바이러스 및 한약 치료는 침 흘림을 완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● 인삼 비장약, 소화 및 과립 방지, 이청 과립의 조합과 함께 한약을 사용하여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고 구강 염증의 발생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.
● 다양한 원인에 의한 침 흘림은 상응하는 대증 치료가 필요합니다.
● 치과 질환이 주요 원인이라면 구강 위생을 유지하고 치아 기형을 교정해야 하며, 위장 기능 질환의 경우 경구 약물을 첨가하여 장을 조절해야 합니다.
● 책상에 눕거나 의자에 기대어 잠을 자지 마세요, 침이 잘 나와요. 올바른 수면 자세를 조절해야 합니다.
● 보통 침대에 눕거나 약간 오른쪽으로 자야 합니다.
● 자기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양치질이나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.
치실 등의 도구로 입안을 깨끗이 해야 합니다.
● 밤에 이를 닦은 후 1 2분 정도 가글제로 입을 헹구는 것을 권장합니다.
● 이때, 반드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●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정리드린 내용은 침을 흘리면 어떻게 치료합니까 이였습니다. 상기 글이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.